필립스 휴 4.0 화이트 A60 - 마음대로 조절하는 블루투스 전구
벽에 붙은 스위치를 딸깍! 하고 키기만하던 조명도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마음대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이번에 스탠드를 구입하며 알게된 필립스 휴 블루투스 전구는 스마트폰 연결을 통해 원격으로 전구를 키고 끌 수 있으며 밝기조절까지 가능합니다!
▷ 제품 둘러보기
※ 자세한 스펙정보
- 가격 : 25,000원 내외로 인터넷 구입
- 크기 : 가로 약 6cm, 높이 약 10cm
- 전압 : 220v
- 색온도 : 2200~6500K
- 수명 : 25,000시간
- 특징 : 블루투스 앱 연결 / 밝기조절 / 색상조절 / 기상 및 취침 기능 / 타이어기능
▷ 사진으로 살펴보기
구성품은 매우 간단합니다
구글어시스턴트를 통해 음성제어가 가능합니다.
에너지소비등급은 2등급이며 제가 구매한 제품은 화이트엠비언스라서 웜톤에서 쿨톤까지의 색상 조절만 가능합니다.
참고로 컬러엠비언스 제품을 구매하시면 여러가지 색상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대신 가격은 좀 더 비싸요!)
일반전구와 외형상 크게 다른점은 없지만 위쪽으로 나팔꽃처럼 커지는 형상입니다.
빛의 총량을 나타네는 루멘은 806루멘으로 나타나 있으며 색온도는 2200~6500K까지 조절 가능합니다.
살펴보기1) 설치방법과 블루투스 연결
설치방법은 매우간단합니다! 블루투스 전구라서 특별한게 있을것 같지만 그냥 일반 전구와 똑같이 돌려서 끼워 넣어주면 완료.
블루투스 연결이 없이 스탠드 자체 스위치만으로도 켜고 끄기가 가능하며 대신 이 아날로그 스위치로는 밝기조절이 안됩니다.
필립스 휴 전구를 스마트폰으로 컨트롤하기 위해서는 바로 이 필립스휴블루투스 앱을 설치해주셔야합니다. 또한 전구가 설치된 장치의 스위치는 켜진 상태로 블루투스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설치후 블루투스 연결을 위해 전구가 있는 곳에서 앱에 진입하시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연결 중... 이라는 표시가 나타나게 되고 곧 연결됩니다. 아무래도 블루투스 연결을 해야되다 보니 벽을 넘어가거나(다른방) 큰 장애물이 있는 위치에서는 블루투스 연결이 불안정합니다.
연결 후에는 요렇게 노란색으로 창 색깔이 바뀌게 되고 기본적으로 조명 밝기 조절과 조명켜고끄기가 가능해지며 앱에서 설정된 여러가지 조명 스타일을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살펴보기2) 색상조절 기능과 전원켜짐 시 동작 기능
처음 앱설치 후 전구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요렇게 기본 색상조절과 밝기조절이 가능합니다. 저는 화이트엠비언스 제품이라 색상 조절은 쿨톤에서부터 웜톤까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추후 환경설정에서도 바꿀 수 있습니다.
웜톤과 쿨톤의 색상 차이 비교
환경설정에서는 전원을 켰을 때 어떤 상태로 켜질지에 대한 설정도 가능합니다. 전원을 켰을 때 기본값으로 켜진다거나 마지막 작동했던 색상 및 밝기로 켜지는 등 조절이 가능한 전구다운 기능이 좋았습니다.
※유의사항! 단, 이 기능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전구를 켜야만 작동하는 기능으로 제 스탠드의 아날로그 스위치를 켜고 끄는 것으로는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아날로그 스위치로도 이 기능이 작동했다면 좋았을텐데 매번 스마트폰 화면의 앱을 작동하여 키고켜야되는 불편함은 아쉬웠습니다.
살펴보기3) 기상모드와 수면모드
앱에서 맨 아래 두번째 탭의 루틴을 사용하게 되면
사진에서 처럼 기상 / 수면 / 타이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상루틴설정에서는 조명이 켜지는 시간과 페이드인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 여기서 페이드인 시간은 조명이 0% 밝기에서 100% 밝기까지 켜지는 시간을 말합니다. 필립스 휴 앱의 기상모드는 서서히 조명이 켜지는 기능을 통해 기상루틴을 제공하고있습니다.
반대로 수면모드루틴에서는 페이드 아웃 시간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잠들기까지 시간을 설정해서 조명의 밝기가 100% 상태에서 0% 되기까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명이 한번에 꺼지는 것 보다는 이렇게 서서히 켜지고 꺼지는 것을 통해 루틴을 유도하는 기능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타이머 설정도 가능한데요, 간단하게 시간을 설정한 후 타이머 시간이 다되었을 때 어떤 동작을 할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이머 시간이 다되면 전구가 온오프되거나 깜빡이게 할 수도 있고 맞춤설정된 색상 및 밝기로 동작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살펴보기4) 휴 브릿지를 통한 추가 기능 사용
환경설정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것 중에는 휴 브릿지 설정이 있는데요
필립스 휴 전구들은 요 브릿지 장비를 통해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 8만원 전후로 인터넷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이 브릿지 장치는 랜선이나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집에 들어왔을 때 전구가 동작하도록 하고 싶었는데 이런 기능은 브릿지가 있어야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구도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한 세상인줄 모르고 있었던 나. 필립스 휴 전구를 사용해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편리한 점도 분명이 있었습니다. 특히 침대 옆 스탠드의 조명으로 쓰는 저에게는 밝기조절을 통해 독서나 취침시에 여러가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역시 가격입니다. 일반전구의 거의 10배까지도 높은 가격은 구매를 망설이게 합니다. 또한 무조건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만 블루투스 전구의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다소 불편합니다. 여러 기능을 활용해야 하기에 어찌 보면 당연한 얘기지만, 아날로그 스위치를 통해 전구를 켰을 때 밝기 설정 정도는 저장이 되지 않을까 싶었지만 되지 않습니다.
'고민하는 IT리뷰 - 결정은 어려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저 무선마우스 끝판왕바이퍼 얼티메이트 개봉 후기 - 마우스 구매팁 까지 (0) | 2022.01.24 |
---|---|
리안리 O11 Air Mini 조립기(하단 120mm 3팬 배치) (0) | 2022.01.03 |
앳플리 T8 인바디 스마트 체중계 - 무엇보다 체중 측정이 정확해서 좋다 (0) | 2021.01.21 |
무선 핸디 청소기 '홈마블 H80' 리뷰 - 가격도 착하고 원룸 자취방에 최고! (0) | 2020.11.03 |
삼성스마트TV 43인치 QLED TV 시리즈Q - QN43Q60RAF 리뷰 (0) | 2020.07.31 |
댓글